모바일 버전 접속

교육문의

  • 온라인ㆍ스마트러닝
    02-331-4905
  • 공개교육ㆍFP컨퍼런스
    02-331-4906
  • 전문자격ㆍ사내교육
    02-331-4903
  • AFPK,CFP자격 갱신문의
    (한국FPSB)
    02-3276-7610

공지사항

한국FP협회 은퇴설계전문가(ARPS)과정 우편원격훈련 실시
교육팀  2015-03-04 19:02:07
 
 
한국FP협회 은퇴설계전문가(ARPS) 과정 우편원격훈련 실시
 
- 농협생명, 삼성생명, LIG손해보험 등 금융사 4월 개강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은퇴 후 노후생활이 고객의 가장 크고 공통된 고민거리로 떠올랐다. 이로 인해 많은 금융사와 금융전문가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으며, 은퇴설계 교육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FP협회 SIF금융교육센터는 이러한 회원의 은퇴설계 교육 니즈를 충족시키고, 실전 은퇴설계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원격교육분야 전문교육기관 알파코와 함께 오프라인 은퇴설계전문자격 과정을 우편원격훈련 과정으로 개발했다. 은퇴설계전문자격 과정은 지난 2012년부터 오프라인 집합교육과 금융기관 사내교육과정으로 진행됐으며, 1,800여명이 자격을 취득했다.
 
은퇴설계전문가 과정의 우편원격훈련 수강생에게는 한국FP협회가 자체 개발한 3권의(“1-은퇴설계의 New Paradigm”, “2-은퇴설계를 위한 현금흐름(Cash Flow) 확보와 세금설계”, “3-은퇴설계 상담 실무”) 교재와 함께 저자 직강 동영상 12편이 학습 보조교재로 제공된다. 교재는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엽 이사(미래에셋 은퇴연구소), 원영웅 대표(㈜재무설계를 우한 카페), 최문희 대표(FLP컨설팅)가 저자로 참여하여 최근 트렌드를 비롯해 현장에서 꼭 필요한 전문지식과 프로세스, 활용도가 높은 최신 정보와 법규를 구체적이고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재무적인 부분과 함께 비재무적인 부분까지 기술하여 고객에게 종합은퇴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은퇴설계전문가 우편원격훈련 과정을 수료하고 온라인 평가까지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한국FPSB 회장 명의의 ARPS 자격증이 수여되며, CFPㆍAFPK 자격인증자는 계속교육학점 15학점도 취득할 수 있다.  
 
현재 농협생명, 삼성생명, 동양생명, LIG손해보험 등의 금융사가 과정 운영을 확정하였으며, 4월 개강을 위해 교육신청을 받고 있다. 
 
은퇴설계전문가(ARPS) 과정의 우편원격훈련 도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필요한 금융기관은 한국FP협회 교육센터(02-3276-7634, 7633)를 통해 관련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우편원격훈련은 인쇄매체로 된 훈련교재를 통해 자기주도적 교육이 실시되고 교육생 관리 등이 인터넷으로 이루어지는 직업능력개발 훈련이다. 동시에 많은 인원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은 저렴한 비용으로 종업원에게 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 비용대비 큰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교육생이 위탁기관의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소속 사업주는 수료생 1인당 교육비의 80~100%를 노동부의 고용보험기금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