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 접속

교육문의

  • 온라인ㆍ스마트러닝
    02-331-4905
  • 공개교육ㆍFP컨퍼런스
    02-331-4906
  • 전문자격ㆍ사내교육
    02-331-4903
  • AFPK,CFP자격 갱신문의
    (한국FPSB)
    02-3276-7610

공지사항

직장인을 위한 '인생설계마스터' 교재 출간
교육팀  2017-03-08 10:39:00
인생설계마스터교재 출간
 
10년 후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직장인 인생설계 지침서
 
한국FP협회(www.fpkorea.com)가 성공적인 인생후반기를 준비하려는 직장인들을 위한 인생설계마스터교재를 출간했다.
 
인생설계마스터교재는 직장인들의 인생설계에 필요한 재무적ㆍ비재무적인 내용을 커리어, 재무, 관계, 여가, 건강, 주거의 각 영역별로 나누어 핵심지식과 사례를 제시하고, 스스로 인생설계를 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액션플랜 가이드를 제공한다.
 
교재는 총 7(미래를 바꾸는 인생설계, 커리어 디자인, 소득활동기의 재무디자인, 은퇴생활기의 재무디자인, 라이프디자인(관계 여가 건강 주거), 은퇴설계 유형별 스토리, 인생설계 액션플랜과 가이드)으로 구성돼 있으며, 인생설계 시 생애주기에 따라 찾아볼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와 활용법 등을 제시한다.
 
특히 인생설계의 핵심인 자산관리와 재무적 준비 부분은 삶을 소득활동기은퇴생활기로 구분하여 각 기간별로 활용할 수 있는 제도 및 활용전략에 대해 정리했다. 이 장에서는 현금흐름관리, 투자설계, 보험설계(위험관리), 세금플랜을 통해 은퇴자산을 확보하는 방법 및 금융자산, 부동산 등 현재 보유자산을 고려한 구체적인 재무관리 방안을 알려준다.
 
커리어 디자인에서는 재취업과 창업, 귀농귀촌, 협동조합, 창직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필수 정보를 담았고, 관계 여가 건강 주거 등 퇴직으로 인하여 다양한 변화가 생겨나는 삶의 부분에 대해 하나씩 짚어보고 변화에 대처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앞서 퇴직하거나 삶의 전환기를 기회로 삼아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다양한 성공과 실패 사례를 현역형, 창업형, 연금형, 임대형, 투자형, 귀농형, 가치형으로 나누어 그들의 생생한 스토리와 사례별 전문가의 조언을 담았다.
 
한국FP협회는 인생설계마스터교재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저자가 직접 강의한 온라인 동영상과 재무설계실습프로그램(http://saram.fpkorea.com)을 제공한다. 교재를 활용한 우편원격교육은 교육전문기관인 알파코(http://saram.alpaco.co.kr) 고용보험환급과정으로 오는 4월부터 40여개 기업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자
민복기 / TNV컨설팅 대표
박영재 / 한국은퇴생활연구소 대표
손우철 / ㈜포트윈 교육센터장
최문희 / FLP 컨설팅ㆍFLP 연구소 대표
 
본 교재가 꼭 필요한 분:
자신의 인생설계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고민을 하는 모든 직장인
 
1.     인생전환기로서의 은퇴를 어떤 마음으로 맞이해야 하나?
2.     나의 커리어는 어떻게 만들어가야 하나?
3.     소득활동을 하고 있을 때 재무적 준비는 어떻게 하나?
4.     은퇴 자산을 어떻게 활용하고 은퇴생활비는 어떻게 마련하나?
5.     재무적 준비 이외에 행복한 은퇴생활을 위해 준비해야 할 다른 것들은 무엇이 있나?
6.     나름 성공적으로 은퇴준비를 한 사람들은 어떻게 준비를 하였을까?
7.     직접 인생설계를 해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며 관련 정보는 어디서 구할까?
 
부가서비스
- 온라인 교육동영상 무료 제공(9):  저자직강
 
    1. 미래를 바꾸는 인생설계   2. 커리어디자인(2)  3. 소득활동기의 재무디자인 
4. 은퇴생활기의 재무디자인 5. 관계디자인   6. 여가디자인  7. 건강디자인   8. 주거디자인

 
- 재무설계 실습 프로그램 무료 이용(4개월)
 
- 인생설계마스터 집합교육 및 특강 운영 (한국FP협회 전문강사진, 교육비 별도)
 
- 수강생을 위한 정보제공 사이트
 
문의처
한국FP협회 교육기획본부 윤지영 과장 / 02-3276-7634
 
 
 
목록